연말에 아무 생각 없이 시간을 때우고 싶을 때, 시간 때우고 싶은데 아무 영화나 보기 싫을 때, 영화에서 주는 감동이나 교훈 따위는 개나 줘버리고 싶을 때 행오버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단순하게 친구 3명과 그 외 1명이 같이 결혼 전 총각파티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앨런


더그



스튜


 

1. 인물소개

앨런은 자기중심적이며 나이가 들어서도 돈 많은 부모님 밑에서 기생하며 살아간다. 지체장애와 같은 병을 앓고 있어 부모님들은 앨런이 잘 살아만 있다면 상관없다는 듯이 뭐든지 해준다.

더그는 앨런의 여동생인 트레이시와 결혼하고 친한 친구 스튜, 필과 함께 라스베이거스에서 총각파티를 즐기고자 한다.

스튜는 치과 의사이다.

은 학교 선생님으로 총각파티를 가기 위해 학생들에게 삥을 뜯는 잘생기고 인생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고 결혼까지 하여 아이까지 있다. 하지만 결혼에 대해서는 매우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2. 영화내용

더그가 결혼 전에 베스트 프렌드 스튜, 필과 함께 라스베이거스에서 총각파티를 즐기려고 하지만 앨런이 라스베이거스에 대해 로망이 있었고, 총각파티에 가서 아무 짓도 안 할 테니 같이 가자고 한다.

 

앨런이 삐리하고 성격도 자기중심적이고 같이 가면 사고 칠 것이 분명하기에 같이 가고 싶어 하지 않는다 하지만 트레이시의 오빠이고 장인어른이 자신이 아끼는 엄청난 차까지 빌려주며 라스베이거스에서 일어나는 일은 라스베이거스에서만 기억하라며 모든 행동에 대해 잘못을 따지지 않겠다는 암묵적인 말과 행동을 보여주어 거절할 수 없게 된다.

 

라스베이거스에 도착한 이들은 제일 좋은 호텔룸으로 방을 잡고 옥상에 올라가 앨런이 가져온 예거마이스터를 마시며 앨런의 편지 낭독을 한다. 예거마이스터가 영화의 시작이자 이들의 모험의 시작이다. 그리고 다음날 같은 방에서 나가는 여성, 화장실의 호랑이, 널브러져 있는 스튜, 필, 앨런 전날에 있었던 일들을 기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일행들은 더그가 어디에서 조식이든 뭐든 하고 있으거라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 그래도 전화를 해보지만 전화는 거실에서 앨런이 받는다. 설상가상으로 작은 방에는 아이가 울고 있다.

밥을 먹으며 어제 있었던 상황을 하나하나 되짚어 보다 주머니에 병원에 간 영수증이 있었고 이를 통해 퍼즐 하나하나 맞추고 싶었다. 병원에 가는 길 호텔조형물에 침대가 꽂혀 있었고 누가 봐도 더그 침대였다. 침대를 보며 어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상상도 하기 싫은 일행이었다.

 

호텔에 대기시켜 놨던 차가 오자 무려 경찰차가 나왔다. 경찰차를 타고 병원에 도착했고, 네 명 모두 루플린이 몸에서 검출되었다는 사실 하나와 베스트 리틀 예배당에서 결혼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베스트 리틀 예배당에 갔더니 스튜가 하룻밤새 결혼을 했었고 다양한 굿즈까지 주문을 했다는 것에 스튜는 현실을 부정하기 시작한다. 결혼식 신부는 제이드라는 여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제이드로 향하고 있는 와중 괴한이 경찰차를 부숴버리자 너무 놀란 나머지 빠르게 탈출한다.

 

아이는 제이드의 아들이었고 제이드와 상담 도중 경찰이 들이닥치고 경찰서에서 경찰차를 훔친 죄를 물었지만 필은 순간 재치를 활용해 스턴건 사용법을 실제 몸에 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퉁 치고 끝낸다. 원래 차는 경찰에게 물어 위치를 알아냈고 멀쩡히 있는 것에 안도감을 느꼈고 트렁크에 사람 소리가 더그인 줄 알았지만 웬 벌거숭이 아시안이 튀어나와 모두를 패버리고 도망간다.

 

차에 기대어 쉬는 와중 앨런이 어제 술에 약을 탔다는 사실을 고백하고 모두가 경악하지만 어쩔 수 없이 더그를 찾아간다.

호텔에 더그가 있을 거라는 희망으로 갔더니 실제 타이거 마이슨이 자기 호랑이를 다시 갖다 놓으라고 협박한다.

술에 취해 마이크 타이슨의 집에서 호랑이를 도둑질했던 것이다.

 

돌아가는 길 괴한이 차를 덮치고 아까 튀어나왔던 아시안 차우가 8만 달러를 내놓으라고 한다.

차우는 자신이 더그를 가지고 있으며 돈을 돌려주지 않으면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하였고 돈을 벌어야 하는 일행은 앨런의 비상한 머리로 블랙잭의 카드를 세기 시작했고 8만 달러를 마련하고 차우를 만나지만 거기엔 흑인 더그가 있어 일행들은 낙심하게 된다.

 

필은 모든 상황을 트레이시에게 말해주려 하지만 흑인더그의 말에서 나온 지붕이라는 키워드로 스튜가 어제 자신들이 더그의 침대와 더그를 여름캠프처럼 옥상에 올려놓았다는 것을 기억했다. 호텔 옥상 문이 고장 나 실내로 들어오는 것은 할 수 없게 되었고 작중 초반에 나온 침대는 옥상에서 살려달라는 더그의 외침이었다.

 

결국 일행은 더그를 찾아내었고 빨개진 더그는 어쩔 수 없었지만 가는 길에 옷도 배달받아 결혼식을 어떻게든 진행하였고 마지막 차 뒷좌석에 있던 카메라에 있는 사진을 확인하며 끝난다.

*사진은 너무 선정적이라 실제 영화를 보고 확인하도록 하자.

 

3. 마무리

이영화는 아주 자극적인 맛을 선사해 주면서 남자들이 한 번쯤 놀아보고 싶은 것은 이 영화 하나에 모두 다 들어가 있는 느낌이라 대리만족을 느낄 수도 있는 영화이다.

연말에 옆구리가 시리고 아무것도 할 게 없다면 케빈보다는 이영화를 보며 대리만족을 하도록 하자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행오버2 리뷰[스포주의/결말포함]  (5) 2024.12.15

+ Recent posts